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100% 국산 원물로 만든 간식 3종 출시 外

2025-04-04 15:25:48

[생활경제 이슈] 베이비본죽, 100% 국산 원물로 만든 간식 3종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영유아식 브랜드 ‘베이비본죽’이 인공 첨가물 없이 100% 국산 원재료만으로 만든 영유아 간식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국산 꿀고구마로 만든 ‘롱스틱 말랑구마’와 국산 과일로 만든 ‘사과칩’, ‘통딸기칩’ 3종으로, 100% 국산 원물을 사용하고 인공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롱스틱 말랑구마’는 국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쪄낸 후 10시간 동안 천천히 건조해 고구마 본연의 단맛과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10cm 길이의 스틱 형태로 제작돼 아이들이 손으로 쉽게 잡고 오래 즐길 수 있으며, 손에 끈적임이 남지 않아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어 육아에 여유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과칩’과 ‘통딸기칩’은 일반적인 열풍 건조나 자연 건조 방식 대신 원물을 영하 35도에서 급속 동결한 후 진공 상태에서 수분만 제거하는 동결 진공 건조 방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제철 과일의 영양소와 맛, 색상, 향을 사계절 내내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과일칩 2종 모두 별도 첨가물 없이 원물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렸으며, 입안에서 부드럽게 녹는 식감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작은 손에도 쏙 들어가는 크기로 아이들이 혼자서도 쉽게 먹기 좋다. 제품 그대로 섭취하거나 아이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과일 퓨레나 요거트, 이유식 토핑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모든 제품은 지퍼백 포장으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개봉 후에도 신선함과 식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이케아, 집에서의 생활 돕는 베싱엔(BÄSINGEN) 시리즈 출시

이케아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욕실 등 집안에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포용적으로 디자인한 베싱엔(BÄSINGEN) 시리즈를 선보인다.

베싱엔은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집에서의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됐다. 모든 사람들이 혼자서도 집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상황에 따른 변화 혹은 일시적인 변화에 대한 대응에 집중했다. 핸드 레일이 달린 2가지 스타일의 스텝 스툴, 샤워 의자, 휴지걸이, 수건 레일, 샤워 선반 등 총 6종으로 구성되며 집 안 다양한 공간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베싱엔은 미끄럼 방지 다리받침과 배수 구멍이 있어 욕실에서 사용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튼튼한 프레임, 부드러운 곡선, 손에 잘 잡히는 튜브 형태의 손잡이 등으로 움직이는 동안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하는 사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크한 앤트러싸이트 컬러를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눈에 잘 띄며,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전통에 뿌리를 둔 간결한 표현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바터 제일스트라(Wâtte Zijlstra)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IKEA of Sweden) 제품 디자인 개발자는 “신체 활동에 제약이 생긴 사람들의 니즈에서 출발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베싱엔을 만들었다”며 “집에서의 간단한 샤워조차 어려운 변화의 순간을 대비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 만큼 모두의 집에서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사라 파게르(Sarah Fager) 이케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총괄 본부 수석 디자이너는 “베싱엔은 뛰어난 기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라며 “보이지 않게 치우거나 숨길 필요가 없는 스타일과 다양한 기능을 통한 실용성을 갖춘 만큼 많은 사람들의 일상과 함께 숨 쉬며 필요한 순간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 4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수상

멀츠 에스테틱스 코리아(대표 유수연, 이하 멀츠)가 지난 3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매경미디어그룹 주최 ‘2025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ESG 경영 대상과 사회공헌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멀츠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수상 기록의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경영대상에서 멀츠는 친환경, 사회적 책임, 조직문화 개선 등을 기반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업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멀츠는 ESG 경영을 단순한 선언적 의미를 넘어 구성원 모두의 가치관과 조직 운영 전반에 녹여 성과를 도출하고 있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ESG 실천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멀츠는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 특성을 반영한 평가 지표인 ‘ESG Index’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매년 ESG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2023년 ESG 경영을 평가한 결과,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아 종합 ‘우수(A)’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멀츠는 최근 UN SDGS 협회에서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멀츠 유수연 대표는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 혁신기업 리더로 선정되었다.

멀츠의 ESG 경영은 기업 미션인 ‘Look better, Feel better, Live better’를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한다.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각자의 ‘나다움’에 기반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며, 사회에 만연한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바꾸고자 했다. 이러한 철학은 ‘컨피던스 투 비(Confidence to be)’ 캠페인과 ‘뷰티플 프로미스(Beautiful Promise)’ 캠페인으로 구체화되었으며, 임직원과 의료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시작되어 아름다움에 대한 인식 전환이라는 메시지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