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금천구 '4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캠페인' 진행

2025-04-04 18:34:03

올해 3월 자율방재단 및 안전보안관이 산사태 취약지역 등 재난취약시설 합동점검 및 홍보물 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올해 3월 자율방재단 및 안전보안관이 산사태 취약지역 등 재난취약시설 합동점검 및 홍보물 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로이슈 한정아 기자] 금천구는 '4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전점검의 날이 포함된 매월 첫째 주 ‘안전강조주간’을 포함해 둘째 주까지 각 동주민센터에서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홍보한다.

매월 풍수해, 폭염, 한파, 제설 등 홍보 주제를 선정해 진행한다. 이번 4월의 주제는 ‘산불 및 행락철과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점검, 안전사고 예방’이다.

구는 주민들에게 산불 예방 요령과 생활 속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해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사용법 등이 적힌 홍보물을 배부한다. 또한 동별로 산지, 공원, 옹벽·석축, 공사장, 다중이용시설, 주거시설 등 재난취약지역을 자율적으로 선정해 점검한다.

특히,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현장 순찰을 강화하고, 단속원이 산림 내 취사 행위, 화기물질 소지, 흡연 등을 단속한다. 드론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산불 발생을 막고, 산불취약지역에는 산불소화시설(수관수막타워)를 설치한다.

한정아 기자 지방자치 정책팀 hja@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