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에스알, 한경대와 평택지제역에 열린도서관 개관

2025-04-01 15:34:55

에스알은 3월 31일(월) 평택지제역 맞이방에서 한경대와 열린도서관 개소식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심영주 에스알 부사장(사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이원희 한경대 총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했다.(사진=SR)이미지 확대보기
에스알은 3월 31일(월) 평택지제역 맞이방에서 한경대와 열린도서관 개소식을 열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심영주 에스알 부사장(사진 왼쪽에서 여섯 번째), 이원희 한경대 총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했다.(사진=SR)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지난달 31일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와 SRT 평택지제역 맞이방에 열린도서관을 개관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문을 연 평택지제역 열린도서관은 열차를 기다리는 다양한 연령층이 휴식과 문화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교양서적, 아동학습서 등 500여 권을 비치했다. 또 지역주민, 장애인, 외국인 등 다양한 이용객이 평택지제역을 찾는 만큼 인문·점자도서 및 영미원서 등 도서를 대여해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평택지제역 열린도서관은 한경대 홍보관을 겸해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교의 인지도를 제고하여 지역 우수인재 유치를 통한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에스알과 한경대는 기대했다.

또 에스알과 한경대 정보자료뿐만 아니라, 평택시·안성시 등 인근 지자체 홍보자료와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영문자료 등을 제공해 지역사회 협력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열린도서관은 SRT 평택지제역 맞이방에서 토·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경기도 대표 국립대학인 한경대와 함께 열린도서관을 겸한 홍보관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소통과 문화공간 제공, 산합협력 구축의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