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 주간’은 전국적인 도서관 캠페인으로 올해는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 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시립도서관에서는 4월 12일에 열린창작소 일일 장비활용 교육 ‘나만의 특별한 머그컵 만들기’, 도서대출자를 대상으로 씨앗을 배부하는 ‘꽃씨 나눔’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4월 17일에는 응급구조를 주제로 ‘휴먼 북 라이브러리 응급구조’ 특강이 진행된다.
4월 20일에는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 ‘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책 인형 만들기’를 진행한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주간 표어 SNS 릴레이 이벤트’, ‘북 큐레이션’등이 마련되어 있다.
대산도서관에서는 4월 12일에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와 책 속으로 떠나는 마술 여 행‘ 책 읽는 마법사 공연’등 예정되어 있으며 마술공연은 성연생활문화센터 3층에서 진행된다.
4월 19일에는 도서관 야외에서 사진찍고 액자를 증정하는 ‘인생도서관컷’과 '아기돼지 삼형제'읽고 벽돌집을 만드는‘가족과 함께 브리코 교실’,'봄 선물이 와요'읽고 쑥버무리 체험하는 야외활동 ‘봄 선물이 와요’가 마련되어있다.
일부 강좌의 경우, 재료비가 있으며 재료비 유무 및 금액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참여자는 4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서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신청·참여'수강신청)하거나 전화 (시립도서관) / 대산도서관)로 하면 된다.
정숙희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jsh@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