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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 출시 外

2025-03-31 09:48:29

[생활경제 이슈]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묘의 영양소와 수분 보충을 위한 단일 원물 영양 간식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을 출시했다.

국내 반려묘 가구가 지속 증가하면서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를 겨냥한 간식 수요 역시 늘고 있다. 특히 고양이는 육류, 어류 등 각 원물에 따라 기호성이 다르기 때문에 단일 원물 간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닥터뉴토는 원물 함량을 극대화하고, 영양소는 물론 수분까지 보충할 수 있는 습식 간식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은 치킨과 참치 총 2종으로 구성했다. 두 제품 모두 기호성이 확실한 고양이의 입맛을 반영했으며, 휴먼그레이드 닭고기와 참치 원물을 95% 이상(정제수 제외 기준) 사용해 알러지 유발을 최소화했다. 또, 다른 반려동물에 비해 음수량이 낮아 신장 질병 위험이 높은 고양이의 식습관을 반영해 수분 함량도 높였다. 치킨 제품은 89% 이하, 참치 제품은 93% 이하의 높은 수분 함량을 자랑한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형의 습식 간식인 만큼 소화 흡수율도 뛰어나다.

간식 섭취를 통해 영양까지 챙길 수 있도록 기능성 원료 배합에도 신경 썼다. 모든 제품에는 고양이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을 비롯해 면역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DL-메치오닌’ 등의 기능성 원료가 들어 있다. 또한 합성색소, 합성향료, 합성감미료, 설탕, 글루텐 등 불필요한 첨가물은 배제해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다.

편의성도 높였다. 습식 간식의 경우, 개봉 후 보관 시 변질될 위험이 있는 만큼 부담 없이 한 번에 급여할 수 있도록 30g 소용량 미니캔 형태로 제작했다. 복용약 또는 영양제와 함께 섞어 먹이거나 입맛 없는 반려묘를 위해 사료 위 토핑으로 활용하기 좋다.

신제품 ‘올라이즈 고양이 습식 간식 한입 쏘옥 미니캔’ 2종은 대상펫라이프와 IPX(구 라인프렌즈)가 IP 비즈니스 중인 인기 공룡 캐릭터 ‘조구만(JOGUMAN)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대상펫라이프 공식몰인 대상펫몰, 닥터뉴토 브랜드스토어,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닥터블릿, 식물성 다이어트 신소재 애플페논 함유 ‘푸응 애프터버닝’ 출시

닥터블릿의 다이어트 브랜드 ‘푸응’이 풋사과 추출물 ‘애플페논’을 함유한 신제품 ‘푸응 애프터버닝’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안전성 및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물성 다이어트 신소재 풋사과추출물 ‘애플페논’이 핵심 성분으로, 국내 최초로 연질캡슐 형태로 개발되어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애플페논’은 일반 숙성 사과보다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풋사과를 250배 농축해 추출한 성분으로, ‘푸응 애프터버닝’에는 일일권장량 100%을 충족하는 600mg이 함유되었다. 이는 1일 섭취 시 풋사과 45개를 섭취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폴리페놀은 소화 효소 활성을 감소시켜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고함량의 폴리페놀이 함유된 애플페논은 남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전환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애플페논 섭취 중단 후 4주가 지난 시점에도 복부 및 내장지방 면적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푸응 애프터버닝은 주원료인 애플페논 외에도 ‘생선콜라겐’, ‘녹차추출분말’, ‘그린커피빈추출물’, ‘가르시니아캄포지아추출물분말’, ‘과일혼합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가 함유되었다. 또한 산패를 최소화 하기 위해 개별 PTP 포장으로 제작되어 위생적이고 휴대가 간편하다.

◆이연에프엔씨, 가맹점 운영 혁신…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 시범 운영

외식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과 육수당을 운영하는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푸드테크 시대 효율 운영의 일환으로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 전격 도입을 앞두고 지난 6일부터 20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시행했다.

AI 스마트 발주 시스템은 매장의 과거 판매·발주·재고 데이터와 날씨 등 외부 변수를 바탕으로 최적의 일별 발주량을 자동 계산해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시스템 도입을 통해 재고량 확인 시간과 불필요한 재고 처리 비용을 줄임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매장 상황에 최적화된 발주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연에프엔씨는 이번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 1년간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현재 전 매장 데이터를 수집한 내역을 바탕으로 한촌설렁탕 12개점, 육수당 8개점을 선정해 테스트 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 중순 전국 매장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현재 AI 발주 프로그램의 수요 예측 정확도는 약 86.2%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델 보정과 데이터 최적화를 통해 발주 효율성 및 프로그램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테스트 운영 결과를 반영해 본 시행 시 매장 활용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연에프엔씨는 AI 발주 시스템을 통한 재고 및 비용 관리 최적화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활용한 해당 지역 상권·입지 데이터 및 매장별 경영 진단서와 맞춤 운영 솔루션 제공 등 풀케어 지원 시스템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더욱 안정적인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연에프엔씨 가맹점 중 5년 이상 장기 운영 중인 매장 비율이 38%에 달하고 2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는 '다점포 점주' 비율이 22%로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와 신뢰받는 본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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