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29CM, 봄 하객룩·셀프 웨딩룩 검색량 2배 ↑ 外

2025-03-28 14:54:18

[생활경제 이슈] 29CM, 봄 하객룩·셀프 웨딩룩 검색량 2배 ↑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봄 웨딩 시즌을 앞두고 하객룩과 셀프웨딩 패션 등 세레모니룩 수요가 늘고 있다.

3월 1일부터 21일까지 29CM의 ‘하객룩’, ‘셀프 웨딩 패션’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상품별로 원피스와 블라우스 거래액은 전년비 각각 20%, 30% 증가했고 클러치백과 슬랙스는 80% 이상 급증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셀프 웨딩 문화가 확산되면서 웨딩 촬영에 고가의 드레스 대신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원피스 등을 선호하는 예비 신부가 늘어난 영향이다. 돌잔치·브라이덜 샤워 등 기념일을 즐기는 파티 문화도 자리 잡으며 세레모니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9CM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3월 3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29 세레모니(29 CEREMONY)’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디애퍼처 △드파운드 △라메레이 △루에브르 등 여성 고객에게 인기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25SS 신상품과 베스트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29CM에서 주목하는 여성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할인 혜택과 함께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매주 120여 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하고 브랜드별로 추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브랜드 위크도 운영한다. 듀엘, 졸리레이드, 코모레비뮤지엄 등 17개 브랜드는 기획전 기간에 세레모니룩 신상품을 29CM에서 선발매한다. 이와 함께 12% 할인 쿠폰과 2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3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29 세레모니’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월 31일부터 29CM 모바일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씰리침대, 산불 피해 이재민 위해 구호 물품 지원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200만 원 상당의 구호 물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영남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토퍼 25개와 코튼 베개 100개 등의 지원 물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대피소 및 임시주거시설에서 지내는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씰리침대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2021년 청계화훼단지 화재로 피해를 본 농가를 지원하고 2022년 동해 지역 산불 당시 피해 지역 내 이재민들에게 자사 매트리스 제품을 전달하는 등 재난 구호에 적극 참여해 왔다. 또한 씰리침대 여주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여주시의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후원 물품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씰리침대는 144년 전통의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로서 프리미엄을 넘어서는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한다.

◆캐치테이블, 정희원 교수와 함께한 ‘저속노화 외식 가이드’ 공개

외식업계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대표이사 용태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이 ‘밖에서도 맛있게 저속노화 식단을 즐길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정희원 교수와 함께 ‘저속노화 외식 가이드’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저속노화는 단순한 건강 트렌드를 넘어 식사와 생활습관 전반에 영향을 주는 개념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실제 실천 과정에서는 외식이 가장 큰 허들로 지적된다. 정 교수 역시 “아무리 노력해도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외식을 피할 수 없는데, 밖에서 건강한 음식을 찾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고 전했다.

이에 캐치테이블과 정 교수는 외식에서도 저속노화를 무리 없이 실천할 수 있도록 메뉴 선택 기준과 팁을 담은 가이드를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급증하는 가운데 ‘외식’이라는 실생활의 고민에 대해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이드에는 그동안 정 교수가 강조해 온 저속노화 식단의 키포인트가 담겼다. △식사 순서는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섭취할 것 △조리 방식은 찜·구이 위주, 튀김·볶음은 지양할 것 △현미, 생선, 채소 등 식재료가 활용된 식단을 제시했다.

또한 캐치테이블은 저속노화 식단을 제공하는 식당들을 큐레이션해 건강한 외식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올리브유, 병아리콩, 토마토, 채소 등 저속노화의 핵심 식재료가 되는 지중해식 식단, 채소 전골과 저속노화 조리법인 구이·찜 위주의 한식,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통밀 기반 건강 브런치 등 관련 매장 리스트도 함께 소개했다. 해당 페이지에서 실제 식당을 예약할 수 있도록 구성해 저속노화를 경험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더욱 접근성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