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보성군, 저온 피해 예방 활동 당부

2025-03-28 21:56:00

보성군이 개화기를 맞은 과수 농가에 저온 피해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_개화기 배 과원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보성군이 개화기를 맞은 과수 농가에 저온 피해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_개화기 배 과원 전경
[로이슈 우유정 기자] 보성군은 개화기를 맞은 과수 농가에 저온 피해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개화기 과수가 영하권 저온에 노출되면, 꽃이 냉해를 입어 고사하거나 수정 불량, 기형과, 조기 낙과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군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찬 공기 유입 차단용 울타리 설치 ▲과원 내 공기 흐름 확보 ▲저온 예상 1~2일 전 땅속 30cm까지 충분한 물주기 등 기본적인 과원 관리 요령을 실천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요소 0.3%(2.5kg/500L)와 붕산 0.1%(0.5kg/500L)를 권장농고를 준수하여 엽면시비 하면 개화기 저온 피해를 줄이고 착과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낙엽기 영양제 미살포 과원에 효과적이며, 사과는 발아기부터 녹색기 사이, 배는 발아기부터 전엽기 사이에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화상병 1차 방제약제에 혼용하여 살포가 가능하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