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갑을구미재활병원, 구미대 작업치료학과 역량강화 현장학습 마련

2025-03-27 16:00:07

갑을구미재활병원에 방문한 구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지도교수와 1~3학년 재학생 40 명이 전공직무 역량강화 현장학습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KBI그룹)이미지 확대보기
갑을구미재활병원에 방문한 구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지도교수와 1~3학년 재학생 40 명이 전공직무 역량강화 현장학습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KBI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구미재활병원은 지난 26일 구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재학생들의 전공직무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학습과 채용설명회의 장을 마련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미 유일의 회복기 재활병원으로 경상북도의 선도재활병원 역할 중인 갑을구미재활병원에 방문한 구미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지도교수와 1~3학년 재학생 40명은 입원환자들에 대한 병원의 재활치료 과정과 치료사의 역할에 대해 이론으로 학습한 교육과정을 어떻게 현장에 적용하는지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갑을구미재활병원은 지난해 7월 구미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과 올해 2월 간호대학 협약식을 맺은 후 지역 특화분야 전문교육과정 개발 및 인력양성, 지역사회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안정적인 정착 기반 구축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로 상호 협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복기 재활치료와 퇴원 후 방문재활치료, 낮병동 운영으로 재활치료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지역인재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해 지역의 유능한 치료사 확보로 치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