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남양유업, ‘준법∙윤리경영 선도 기업 도약의 해’ 선언

2025-03-27 14:44:22

남양유업, ‘준법∙윤리경영 선도 기업 도약의 해’ 선언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이 2025년을 ‘준법∙윤리경영 선도 기업 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임직원과 협력업체 전반에 자율준수 문화 확산을 위한 서신문을 발송했다고 27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서신문은 김승언 남양유업 대표집행임원 사장 명의로 발송됐다"라며 "▲준법경영 체계 구축 ▲공정거래 질서 확립 ▲청렴문화 기반 조성 등 3대 목표를 중심으로 컴플라이언스 경영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했다"라고 전했다.

김승언 사장은 서신문을 통해 “불법적이거나 비윤리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엄격히 적용할 것”이라며 “건강한 변화를 통한 건강한 남양을 위해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번 서신문은 한앤컴퍼니 체제 이후 남양유업이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준법·윤리경영 시스템 개편의 연장선이다. 남양유업은 2024년 한 해를 '준법경영의 초석을 다진 해'로 평가하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 강화, 윤리강령 및 내부통제 기준 제정, 법조·학계·경제계 인사로 구성된 외부 컴플라이언스 위원회 출범, 클린 컴퍼니 교육 및 부서 맞춤형 캠페인 전개 등 실질적 시스템 정비를 이뤄냈다.

또한 대리점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상생’을 일관된 경영 원칙으로 유지하며, 13년째 ‘전국 대리점 상생회의’ 운영, 대리점주 패밀리 장학금∙경조사 지원 등 복지 제도 확대를 통해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체계 마련에도 꾸준히 힘써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