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전주시 '2025년 숨은 세원발굴 조사단' 구성

2025-03-27 23:02:29

전주시, 숨은 세원발굴 조사단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전주시, 숨은 세원발굴 조사단 운영
[로이슈 우유정 기자] 전주시는 ‘2025년 숨은 세원발굴 조사단’을 구성하고 오는 4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 한해 시청과 완산·덕진구청의 세무공무원으로 구성된 조사단을 상시 운영하고, 취약 분야에 대한 조사를 집중 실시하는 등 세원 발굴 활동을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탈루 누락 세원 제로(zero)화를 목표로 운영되는 숨은세원발굴 조사단은 5개 팀 31명으로 구성되며, △전문성 함양을 위한 담당자의 노하우 등 세목업무 전반 공유 위한 직무 연찬 △세목별 상호 연계를 통한 비과세 ․ 감면 체계적 관리 △세목별 놓치기 쉬운 분야 집중 조사 및 점검으로 과세 사각지대 해소 △지방세 신고제도 등 사전 안내를 통한 건전한 납세풍토 조성 등을 도모하게 된다.

시는 본격적인 가동에 앞서 오는 4월 1일부터 3일간 조사단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직무 연찬을 통해 담당자의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정확한 과세자료 정비를 통해 숨은 세원을 발본색원할 계획이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