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닥터나우가 의료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닥터나우 관계자는 "지난 2월 전문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대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부문 브랜드인지도 조사를 진행, ‘아플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묻는 문항에서 응답의 40%를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1위에 랭크됐던 전년 34%비중에 비해 6%가량 상승한 것으로, 닥터나우 브랜드를 통해 비대면진료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이 크게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먼저 찾는 비대면진료 서비스’와 ‘자주 이용하는 비대면진료 서비스’ 등 비대면진료 서비스 중 이용현황을 묻는 서술형 응답 부문에서는 모두 49%이상이 닥터나우를 거론하는 등 동종 서비스 대비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실제 닥터나우 이용 수치 및 약국 참여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양대마켓 합산 기준, 닥터나우의 누적 앱 설치 수가 610만 건을 돌파했다. 평균 평점은 4.8점대로 높은 만족감과 긍정적인 사용경험을 지속 제공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닥터나우 관계자는 "지난 2월 전문 리서치 업체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20대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부문 브랜드인지도 조사를 진행, ‘아플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묻는 문항에서 응답의 40%를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다"라고 전했다.
이는 1위에 랭크됐던 전년 34%비중에 비해 6%가량 상승한 것으로, 닥터나우 브랜드를 통해 비대면진료에 대한 국민적인 인식이 크게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가장 먼저 찾는 비대면진료 서비스’와 ‘자주 이용하는 비대면진료 서비스’ 등 비대면진료 서비스 중 이용현황을 묻는 서술형 응답 부문에서는 모두 49%이상이 닥터나우를 거론하는 등 동종 서비스 대비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실제 닥터나우 이용 수치 및 약국 참여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앱스토어 양대마켓 합산 기준, 닥터나우의 누적 앱 설치 수가 610만 건을 돌파했다. 평균 평점은 4.8점대로 높은 만족감과 긍정적인 사용경험을 지속 제공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