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外

2025-03-25 22:06:46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브자리가 12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홈패션 부문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매년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가 이뤄진다.

올해 이브자리는 종합지수 1,000점 만점에 709.4점을 획득하고 2위(409.6점), 3위(332.4점) 브랜드와 큰 점수차를 보이며 연이어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하는 모든 세부항목에서 업계 우위를 기록했다.

창립 49주년을 맞은 이브자리는 침구를 너머 수면에 집중하며 수면 종합 솔루션을 제시하는 토털슬립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하 수면환경연구소와 수면 전문 브랜드인 슬립앤슬립을 통해 양질의 수면을 위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2003년 설립 이래 국내 유수 대학, 연구기관, 병원 등 다양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하며 개인별 최적화된 수면환경을 연구하고 있다. 나아가 KAIST, 아주대병원과 수면과학 연구 및 슬립테크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며 기술을 활용한 수면의 질 향상에도 집중한다.

슬립앤슬립은 개인에 가장 적합한 침구를 제안한다는 브랜드 목표에 따라 체험 요소를 강화해 소비자와의 접점 방식을 차별화해 나가고 있다. 고객이 자신에게 맞는 침구를 직접 경험하고 고를 수 있도록 체험 특화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중이다. 매장에서는 수면 컨설턴트가 상담과 비교체험을 통해 맞춤형 침구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쿠, 한 뼘 안에 들어오는 슬림한 직수 정수기 출시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한 뼘 안에 들어오는 초슬림 디자인에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직수 정수기를 출시했다.

최근 필수 가전은 점점 늘어나지만 주방 공간에 제약이 있어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슬림한 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쿠쿠는 공간 효율성과 디자인, 기능까지 알차게 갖춘 직수 정수기를 선보였다.

쿠쿠는 ‘셀프관리형 직수 정수기’ 기술을 꾸준히 가다듬으며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왔다. 직수 정수기는 호텔 등에도 꾸준히 공급되며 B2B 시장의 성과를 이끌고 있는 제품군이다. 셀프관리 기술로 손쉽고 깨끗하게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을 줄여 ESG 경영에 이바지를 하기도 한다.

이번 직수 정수기는 슬림 라인의 다각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쿠쿠는 제로 100 슬림 얼음정수기로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린 바 있으며, 최근에는 대용량이지만 비교적 슬림한 모델인 인앤아웃 안심살균 대용량 얼음정수기를 선보이는 등 슬림 라인 정수기 출시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또한 쿠쿠는 3인용 마시멜로 2.0 식기세척기, 2인용 전기밥솥 등 컴팩트한 사이즈의 제품을 풍성하게 갖춰 나가며 싱글족이나 미니멀 라이프족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획기적으로 줄인 사이즈다. 가로 폭이 13.5cm로 손 한 뼘 크기도 되지 않는다. 앞뒤 길이보다는 가로 폭을 줄여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주방 가전의 특성을 적극 반영한 계산이다. 이를 통해 1인 가구가 사는 원룸을 비롯해 신혼 부부를 위한 소형 아파트까지 어떤 공간에도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다. 색상은 파스텔톤의 어스 그레이지(Earth Greige), 어스 핑크(Earth Pink), 그레이스 블루(Grace Blue) 세 가지로 출시됐다.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서울 · 부산 1호 매장 오픈 1주년 행사 실시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의 수면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MATERASSO)’가 서울과 부산 지역 대표 전문 매장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까사는 본격적인 수면 시장 진출을 위해 까사미아의 매트리스 시리즈였던 ‘마테라소’를 지난 23년 7월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 개편했다. 이와 더불어 마테라소 제품만을 전시 · 판매하는 전문 매장을 지난해 본격적으로 출점, 서울 · 부산 ·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현재 총 8개를 운영 중이다.

이중 서울과 부산의 대표 매장 ‘마테라소 신세계강남점’과 ‘마테라소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의 오픈 1주년을 맞아 각 해당 지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전 제품 환경부 주관 친환경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대표 모델 ‘클라우드H’와 ‘베이’를 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20% 할인한다.

‘클라우드H’는 19세기부터 유럽 황실 침대에 쓰는 고급 천연 소재 ‘말총’을 적용한 프리미엄 매트리스로 우수한 탄력과 복원력, 통기성을 갖춰 인기다. ‘베이’는 뉴질랜드산 양모 100%의 소재를 레이어 해 보온성과 단열성이 뛰어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