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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2025년 ‘루비레드키위’ 국내 첫 출하 外

2025-03-25 09:23:45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2025년 ‘루비레드키위’ 국내 첫 출하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가 지난해 첫선을 보인 ‘루비레드키위’를 올해 국내에 본격 출하한다.

제스프리 루비레드키위는 유전자 조작 없이 100% 자연 교배를 통해 10여 년간 연구 끝에 탄생한 품종이다. 지난해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되어 이색적이고 선명한 붉은 과육과 베리류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는 이러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공급량을 확대했다.

루비레드키위의 겉모습은 그린키위나 썬골드키위와 비슷하지만, 숙성이 진행될수록 과육이 더욱 붉어지며 베리류의 달콤한 풍미가 한층 깊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육이 다른 키위보다 부드러워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더욱 풍부하고 특별한 식감을 선사하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반으로 잘라 스푼으로 떠먹기에도 적합하다. 얇은 껍질과 부드러운 과육 때문에 후숙이 빠른 편이므로 알맞은 숙성 단계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처럼 루비레드키위는 색감과 맛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식감, 섭취의 편리함까지 더해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유통 시점의 평균 당도는 17~18브릭스로 높은 편이지만, GI(혈당지수)는 49으로 낮아 저혈당 식품에 속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제스프리 루비레드키위는 기존 키위 품종보다 항산화 영양소를 더욱 풍부하게 함유한 프리미엄 과일이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을 비롯해, 신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C, 그리고 비타민 A, 비타민 E, 셀레늄,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과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에서 활성산소 제거를 돕고, 신체 활력 증진과, 만성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안토시아닌은 세포 손상 억제와 심혈관 건강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루비레드키위는 높은 ‘영양소 밀도’를 자랑하는 과일로, 식품 100kcal당 다양한 영양소 함량을 나타내는 영양소 밀도 지수가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과일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수준이다. 20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바쁜 직장인까지 간편하게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스프리 루비레드키위는 전국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 제스프리 브랜드 스토어를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약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다.

◆본아이에프, 본도시락 및 본우리반상 2개 브랜드 신메뉴 출시

본아이에프의 2개 브랜드 ▲본도시락, ▲본우리반상이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은 2025년 최초의 신메뉴 2종 ▲스팸 두부 조림 본격도시락과 ▲산해진미 7첩 모듬 한정식을 출시한다.

본도시락이 이번에 선보이는 ‘스팸 두부 조림 본격도시락’은 작년 7월 말 본도시락이 단행한 대대적인 리뉴얼 과정에서 출시된 이래 브랜드의 새로운 인기 메뉴로 자리 잡은 ‘본격도시락’의 새로운 얼굴이다. ‘집밥 같은 도시락’을 표방하는 본도시락의 콘셉트에 맞게 스팸 두부 조림과 옛날 소시지 전을 메인으로 밥, 제육볶음, 바싹불고기, 계란후라이 그리고 반찬 3종까지 풍성한 구성을 자랑한다.

‘스팸 두부 조림 본격도시락’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본격도시락 2종(카츠&전, 오리엔탈 깻잎 치킨)과 함께 뛰어난 가성비의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런치플레이션이 화두인 고물가 시대에 널리 사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산해진미 7첩 모듬 한정식’은 고급 해산물과 다종다양한 식자재를 활용해 즐길 거리가 풍부한 프리미엄 한정식 메뉴다. 고추장 장어구이, 부추마늘오리구이 명이쌈, 미니버터전복, 새우구이에 도시락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고급 식자재인 참돔구이가 포함된 것이 눈에 띈다. 디저트로 아이스홍시, 단호박 식혜가 제공되어 식사의 마무리까지 책임진다.

‘산해진미 7첩 모듬 한정식’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친지를 비롯 소중한 이에게 마음을 표하기 좋은 메뉴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회의, 세미나 등 격식 있는 대접이 필요한 경우에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정식 신메뉴는 전국 본도시락 매장에서 총 1만 개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기에 프리미엄으로서의 의미가 더욱 크다.

프리미엄 솥밥·화로 반상 브랜드 ‘본우리반상’은 가정에서는 쉽게 조리하기 어려운 대표 보양 식재료를 주력으로 활용, 본우리반상 특유의 ‘대접하고 싶은 한 끼’를 선보인다.

먼저, 솥밥 반상 2종 ▲직화 갈치 솥밥 반상, ▲통문어 솥밥 반상을 새롭게 출시한다. ‘직화 갈치 솥밥 반상’은 직화로 구워낸 통통한 순살 갈치를 올려 고소하고 담백한 갈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이에 더해 감칠맛을 돋우는 새콤한 삼채 장아찌를 곁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통문어 솥밥 반상’은 매콤 달콤한 소스에 통째로 구워 낸 통문어가 올라가 비주얼, 맛, 양을 모두 잡았다.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통문어의 식감이 일품이다. 기존의 완도 전복 솥밥 반상도 품질과 맛을 개선해 재출시한다.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완도산 전복 두 마리를 통째로 넣고, 진하고 고소한 전복 내장 소스와 감태를 더해 비린 맛은 없애고 풍미는 극대화했다.

프리미엄 솥밥 메뉴 3종 모두 고급 식재료를 활용해 풍부한 맛과 영양은 물론이고 비주얼도 탁월해 일상적인 식사 자리 외에도 모임이나 접대 시에도 훌륭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커피엑스포, ‘2025 커피토크콘서트’ 개최

서울커피엑스포의 대표 부대행사 ‘2025 커피토크콘서트(COFEEE TALK CONCERT)’가 4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 간 코엑스 B홀 내 스테이지 B800에서 개최된다.

올해 커피토크콘서트는 ‘Cheer up with Coffee’를 주제로 선정하고 업계 종사자들이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커피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업계를 대표하는 23인의 전문가가 커피스피커로 참여해 총 12개의 세션을 진행하며 커피 브루잉과 로스팅부터 브랜드 마케팅, 커피 산업 전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바리스타, 커피 콘텐츠 크리에이터,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공간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첫째 날은 커피의 본질을 탐구하는 세션으로 구성됐다. 180커피로스터스의 주성현 본부장이 ‘로스팅실험실- 로그 프로그램으로 완벽한 커피 맛 찾기’를 통해 과학적인 로스팅 접근법을 소개하며, 2019 브루어스컵 챔피언 정형용 바리스타와 2023 브루어스컵 챔피언 김동민 바리스타가 ‘여러분의 브루잉 생활은 안녕하신가요’ 세션을 통해 브루잉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둘째 날과 셋째 날은 커피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세션들로 구성됐다. 억셉트커피 김광태 대표, 다이어 커피 김인욱 대표, 에이치커피로스터스 이다흰 대표가 ‘지속가능한 커피 사업을 위한 실전 로드맵’ 세션을 통해 실질직인 커피 비즈니스 운영 전략을 공유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 편집장 김경희, 요리 연구가 겸 콘텐츠 크리에이터 노정희, 리사르 커피 이민섭 대표 등이 커피 비즈니스 운영에 필수적인 콘텐츠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을 다루는 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다가올 커피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며 나흘 간의 행사를 갈무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조원진 커피 칼럼니스트가 ‘2025 커피 산업 전망’ 세션을 통해 업계 동향을 분석하고 시장의 트렌드를 전망하며 리스너들과 커피 업계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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