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건국대병원 유광하 병원장,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참

2025-03-24 18:32:32

건국대병원 유광하 병원장,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참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건국대병원은 본원 유광하 병원장이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해 아동 보호와 긍정적인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했다고 24일 밝혔다.

건국대병원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아이를 있는 그대로 존중, 긍정 양육’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존중하는 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각계각층 인사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해 소셜미디어(SNS)에 메시지를 전한 뒤,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유광하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 참여에 대해 “아동은 단순한 보호의 대상이 아니라 존중받아야 할 존재”라며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유광하 병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이대목동병원 김한수 병원장과 강동경희대병원 이우인 병원장을 추천했다.

건국대병원은 광진구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