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남해해경청, 농무기 기름 공·수급 선박 현장 안전 점검…3월 24~4월 25일

2025-03-22 19:40:02

 유류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방제 작업중인 해양경찰.(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유류의 확산을 막기 위해 방제 작업중인 해양경찰.(사진제공=남해지방해양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장인식)은 농무기와 더불어 강한 계절풍과 높은 파고로 인해 최근 선박 사고가 잇따름에 따라 3월 24일부터 4월 25일까지 5주간 기름 공·수급 작업선박 대상으로 안전관리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기름 공·수급 작업과정 중 부주의에 의한 해양오염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❶작업시 갑판배수구 폐쇄 ❷수급탱크 잔량계측 ❸현장관리자 입회 ❹기상악화시 급유작업 자제 등 사전예방 안전조치 유무 등을 확인한다.

이 과정에서 미흡사항을 사전에 발견해 시정 또는 개선 등 단속 보다는 현장 계도위주의 점검을 할 예정이다.

최근 5년간 관내 해양오염사고는 총 491건이며 그 중 기름 공·수급 중 부주의에 의한 오염사고는 76건으로 전체의 약 16%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 이종남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부주의 사고 예방을 위하여 기름 공·수급 작업시 자체안전 점검표에 의거 사전확인 등 안전관리에 철저히 임해 주길 바라며 선박 관계자들의 부주의 사고예방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스스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