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대동병원-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발달 지원 업무협약

2025-03-21 17:55:00

(사진제공=대동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동병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동병원(병원장 이광재)은 지난 18일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성숙)와 영유아 발달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동병원 이진형 원무차장, 장한민 원무팀장과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 김성숙 센터장, 김지원 선임보육전문요원 외 2명이 참석했다.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부모, 보육교직원을 위해 어린이집 지원, 가정양육 지원, 보육 연구 및 정보 제공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육아 지원과 보육환경 개선에 기여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영유아 발달 정보 및 상담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취약계층 영유아를 위한 사회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하는 등 지역사회 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대동병원 이광재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협력하여 영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돕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통해 우리 지역 영유아와 그 가족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정숙 센터장은 “지역사회 영유아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장 발달 지원을 위해 동래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대동병원이 함께 마음과 뜻을 모으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우리 영유아들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