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21개 대리점과 협력해 우유팩 수거 활동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사용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 이번 활동은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세유업은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 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
참여 대리점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를 공급한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며, 이후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한다. 종이팩을 별도로 수거할 경우 고품질 폐지로 분류돼 화장지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활용될 수 있다.
우유팩은 고급 천연 펄프로 제작돼 재활용 가치가 높지만, 2022년 기준 종이팩 재활용률은 약 13%에 불과했다. 이는 한국제지연합회가 발표한 2023년 국내 종이 재활용률 85.6%와 비교하면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종이팩은 일반 종이류나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질 경우 폐지와 섞이면서 품질이 저하돼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종이팩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 인식 개선과 재활용 품질 향상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궁중비책,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 협업 에디션 출시
궁중비책이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한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Pri-mmune)’의 한정 에디션을 20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 에디션은 궁중비책의 인기 베이비 품목인 ▲프리뮨 샴푸&바스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 ▲프리뮨 모이스처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궁중비책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전통적인 가치와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는 한복을 입은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가 등장해 왕실의 왕자와 공주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모든 아기는 소중하다’는 궁중비책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것으로, 제품의 고유한 헤리티지를 한층 강조한다.
또한, 브랜드의 상징인 연꽃을 모티브로 카테고리별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연꽃은 궁중채화에서 유래된 꽃으로, 진흙 속에서도 깨끗하게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상징한다.
프리뮨 몰티즈 앤 리트리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3월 30일까지 자사몰인 ‘궁비몰’에서 프리뮨 단품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세트 구매 시에는 35% 할인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30ml)과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 샴푸캡 또는 베이비 빕을 증정하며,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로 프리뮨 샴푸&바스(30ml)을 제공한다.
◆쇼핑엔티, 패션PB 오디브(ODV) 봄·여름 신상품 출시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자체 패션 브랜드 ‘오디브(ODV)’의 2025년 봄·여름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론칭한 오디브는 세련된 스타일과 편안한 실루엣을 갖춘 가성비 높은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누적 주문 수량 150만 세트, 주문 금액 1,2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쇼핑엔티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도 부담 없는 가격에 멋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라인업은 블라우스, 팬츠, 원피스 등 총 7종으로, 봄이 짧아지고 여름이 길어지는 최근 기후 변화에 맞춰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22일 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오디브 쿨샤벳 블라우스(4종)’는 시스루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면서도 세탁과 관리가 용이한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난 저지 스판 소재를 뒷판에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러플, 레이스, 셔링 등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디테일을 더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노석 쇼핑엔티 트렌드사업부장은 “오디브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시즌 제품 기획에 각별히 신경 썼다”며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올 봄과 여름을 더욱 멋스럽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사용하는 사회공헌기업으로서 이번 활동은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세유업은 올해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 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
참여 대리점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를 공급한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며, 이후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한다. 종이팩을 별도로 수거할 경우 고품질 폐지로 분류돼 화장지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활용될 수 있다.
우유팩은 고급 천연 펄프로 제작돼 재활용 가치가 높지만, 2022년 기준 종이팩 재활용률은 약 13%에 불과했다. 이는 한국제지연합회가 발표한 2023년 국내 종이 재활용률 85.6%와 비교하면 현저히 낮은 수준이다. 종이팩은 일반 종이류나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질 경우 폐지와 섞이면서 품질이 저하돼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종이팩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 인식 개선과 재활용 품질 향상이 지속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궁중비책,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 협업 에디션 출시
궁중비책이 인기 캐릭터 ‘몰티즈 앤 리트리버'와 협업한 베이비 전용 라인 ‘프리뮨(Pri-mmune)’의 한정 에디션을 20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 에디션은 궁중비책의 인기 베이비 품목인 ▲프리뮨 샴푸&바스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 ▲프리뮨 모이스처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궁중비책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전통적인 가치와 현대적인 디자인을 결합하여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제품 패키지에는 한복을 입은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가 등장해 왕실의 왕자와 공주가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는 ‘모든 아기는 소중하다’는 궁중비책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것으로, 제품의 고유한 헤리티지를 한층 강조한다.
또한, 브랜드의 상징인 연꽃을 모티브로 카테고리별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연꽃은 궁중채화에서 유래된 꽃으로, 진흙 속에서도 깨끗하게 피어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상징한다.
프리뮨 몰티즈 앤 리트리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3월 30일까지 자사몰인 ‘궁비몰’에서 프리뮨 단품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세트 구매 시에는 35% 할인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단품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뮨 모이스처 로션(30ml)과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 샴푸캡 또는 베이비 빕을 증정하며,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로 프리뮨 샴푸&바스(30ml)을 제공한다.
◆쇼핑엔티, 패션PB 오디브(ODV) 봄·여름 신상품 출시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자체 패션 브랜드 ‘오디브(ODV)’의 2025년 봄·여름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론칭한 오디브는 세련된 스타일과 편안한 실루엣을 갖춘 가성비 높은 패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누적 주문 수량 150만 세트, 주문 금액 1,2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쇼핑엔티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도 부담 없는 가격에 멋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라인업은 블라우스, 팬츠, 원피스 등 총 7종으로, 봄이 짧아지고 여름이 길어지는 최근 기후 변화에 맞춰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22일 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오디브 쿨샤벳 블라우스(4종)’는 시스루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면서도 세탁과 관리가 용이한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했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난 저지 스판 소재를 뒷판에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러플, 레이스, 셔링 등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디테일을 더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노석 쇼핑엔티 트렌드사업부장은 “오디브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시즌 제품 기획에 각별히 신경 썼다”며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올 봄과 여름을 더욱 멋스럽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