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익산시 '지역-대학 상생협력 추진단(T/F)' 구성

2025-03-19 17:01:07

익산시청이미지 확대보기
익산시청
[로이슈 우유정 기자] 익산시는 '지역-대학 상생협력 추진단(T/F)'을 구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추진단은 전북특별자치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이하 라이즈) 공모에 대응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강영석 부시장을 비롯해 김영희 복지교육국장 등 관련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5년 전북 라이즈 사업 설명 △익산시-대학 라이즈 협력 추진 경과 보고 △동행 협력 지역발전 과제 등 협력 사업을 논의했다.

라이즈 사업은 특성에 맞춘 지원을 통해 대학의 성장과 지역의 혁신을 촉진하는 정책이다.

지역 대학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역 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 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지역 대학과 함께 협력 사업을 발굴해 왔다.

이를 위해 부서별 실무회의와 대학 간담회를 지속해서 개최하고, 라이즈 추진과제의 세부 내용을 조정·논의해 왔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대학 측에 전달한 후 최종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공동 신청할 계획이다.

우유정 기자 / 지방자치 정책팀 milky082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