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인사상담방은 인사부서의 팀장과 담당자가 직원들을 직접 찾아 고충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제도이다. 올해 인사상담방은 3월 18일부터 2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특히, 일선 부서와 5명 미만 소수 직렬, 최근 3년간 임용된 신규 직원들과 임신·출산(예정)·육아 중인 직원들은 필수로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한다. 시에서는 이를 통해 조직문화 및 업무 적응 등 어려움에 대해 세밀하게 듣고, MZ세대 공무원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고충을 적극 해결할 예정이다.
상담은 대면 및 비대면(인사 시스템, 메신저 등) 방식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편의에 맞게 참여할 수 있다. 상담에서 수렴된 고충과 건의 사항은 철저히 비밀을 보장함은 물론, 관리카드를 작성하여 해당 사항을 정기·수시인사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상담방 운영을 통해 직무 고충, 건의사항,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를 실질적인 인사 개선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직원들이 자신의 의견과 상황이 실제로 인사 정책에 반영되고 있다는 신뢰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