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목상권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했다.
특히, 동해시 주요 기관들이 협력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내 식당을 직접 방문해 식사함으로써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참여 기관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을 도입해 캠페인 확산을 유도했다.
캠페인은 지난 1월 23일 문영준 동해시장 권한대행을 시작으로 동해시의회, 동해경찰서, 동해소방서, 동해교육지원청 등 주요 기관이 차례로 동참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의지를 보였다.
마지막 주자인 신영선 경제산업국장과 직원들은 3월 12일 지역 내 한 식당을 찾으며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직접 체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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