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춘천시, 그레이트북스 프로그램 확대 운영

2025-03-12 18:33:47

교사 GB 워크숍이미지 확대보기
교사 GB 워크숍
[로이슈 이지연 기자] 춘천시가 세인트존스 대학 고전 교육 모델인 그레이트북스(GB)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세인트존스 대학은 졸업생의 박사학위 취득률이 미국 전체 상위 2%에 달한다.

또한 인문학 분야 1위와 과학․공학분야 상위 4%에 이르는 미국을 대표하는 리버럴 아츠 칼리지(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분야의 학부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대학교)다.

세인트존스 대학의 그레이트북스(GB) 프로그램은 고전 명저를 읽고 주제・내용에 대해 고민하고 교수진과 함께 토론하는 수업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해력과 비판적 사고 능력, 협업 능력 향상을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는 교동초, 강서중, 춘천여고, 강원사대부고 4개 학교에서 각 6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그레이트북스(GB) 튜터 양성 과정 8회 추진한다.

과정별로 주제를 정해 고전・명저 텍스트를 읽고 한림대, 강원대, 인천대 교수 및 세인트존스 대학 재학생이 공동으로 토의하고 지도하는 방식이다.

이지연 로이슈(lawissue) 기자 lawissue1@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