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어기구 의원 “한돈산업 현안 해결로…미래성장동력 확보하겠다”

어기구 위원장, ‘한돈산업 종합발전대책 수립’ 토론회 개최

2025-03-06 20:53:52

국회 농해수위 어기구 (오른쪽) 위원장 (사진=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국회 농해수위 어기구 (오른쪽) 위원장 (사진=의원실)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위원장(충남 당진시)이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돈산업 종합발전대책 수립’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양적 성장의 한계점에 도달한 한돈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중장기 발전대책 수립과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돈산업은 9.65조 원의 생산액을 달성하는 등 농축산업 중 생산액이 가장 높은 대표 국민 식량산업이다. 하지만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규제강화·심각한 인력난·가축질병위험·소비 트렌드 급변) 등의 여러 현안이 산적해 있는 실정이다.

토론회 발제에 나선 김민경 건국대 교수는 ‘한돈산업발전 종합대책 수립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서 손세희 대한한돈협회 회장·이용건 농촌경제연구원 실장·안용덕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관·남인숙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고권진 전국양돈조합장협의회 회장·연규영 (사)한국축산경영학회 회장 등이 토론에 나섰다.

발제자 김민경 교수는 한돈산업발전 대책 수립의 필요성과 함께 △소비자만족 △생산체계혁신 △ESG경영 △경영안정화 △동반성장 △강한생산자 등의 전략목표를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토론회를 주최한 어기구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농축산업의 중추인 한돈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은 식량주권 확보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반드시 이루어 내야 한다”며 “한돈산업이 당면한 현안을 해결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입법적·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한돈산업 종합발전대책 수립 토론회(사진=어기구 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한돈산업 종합발전대책 수립 토론회(사진=어기구 의원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