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인류 무형문화유산 대표 목록에 등재되면서 전세계적으로 K-장류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신송식품 또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 및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신송식품은 지난 ‘2024 썸머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K-장류의 우수성을 알렸다.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해외 시장에 K-전통 장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고추장, 된장, 간장 외에 비빔장, 매콤쌈장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장류 제품들도 출시하여 국외 소비자들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과 웰빙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현대인의 건강을 생각한 신송의 ‘짠맛을 줄인 건강한 고추장’, ‘짠맛을 줄인 건강한 재래된장’ 등 저염, 저당의 발효기술이 돋보이는 제품들이 글로벌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고추장, 된장, 간장은 K-장류의 대표장류들로 한국인의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장류로, 신송의 저염 고추장, 된장 등은 비빔밥, 국, 볶음, 찜 다양한 요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외에 글로벌 요리에도 매운 양념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는 전했다.
신송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전통 깊은 장류의 맛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맛을 알려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