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슈머(Fan+Consumer)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해 브랜드를 키워내는 주체적인 소비자를 뜻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2021년부터 팬슈머 크루 1기를 시작으로 영상, 사진, 음악 등을 활용한 다채로운 호텔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팬슈머의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로 호텔의 다양한 공간을 간접 경험할 수 있어 SNS 상에서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 팬슈머 크루 서울 9기는 2월 24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호텔의 숙박 또는 레스토랑을 체험한 후 호텔 연관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10명이다. 객실 투숙에 중점을 둔 ‘STAY 팬슈머’와 미식 경험에 초점을 맞춘 ‘F&B 팬슈머’를 각각 5명씩 모집한다.
STAY 팬슈머에게는 △객실 2박 △객실 라운지 이용 혜택(3개 라운지 중 택일) 특전이 제공되며, F&B 팬슈머는 △레스토랑 이용 혜택(7개 식음업장 중 택일)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루별 맞춤형 혜택 등의 특전이 따른다.
우수한 활동을 기록한 팬슈머에게는 롯데호텔 서울의 프라이빗 파티 ‘서울풀 나잇(Seoulful Night)’ 초청 기회가 주어지며, 연간 시상을 통해 최우수 팬슈머는 롯데호텔 서울 스위트룸 숙박권 또는 롯데호텔 서울 레스토랑 2인 식사권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 내 ‘2025 팬슈머 크루 9기 모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선정자는 이달 24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