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원그룹의 식품소재 계열사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이영상)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천억 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홈푸드는 2015년에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전국 정육점∙식당 등)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라며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5년 당시 1천억 원대 초반에 불과했던 금천미트의 매출액이 5천억 원 이상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른다. 이로 인해 금천미트 축육 제품의 품질에 대해 소비자 신뢰도가 매우 높다.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금천미트는 국내산 한우와 육우, 젖소, 한돈, 수입우육∙돈육, 계육과 양육 등 ‘거의 모든 육류’를 취급한다.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B2C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가공한 축육 제품은 마켓컬리, 쿠팡, SSG, 카카오 선물하기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경로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홈푸드는 2015년에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전국 정육점∙식당 등)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라며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5년 당시 1천억 원대 초반에 불과했던 금천미트의 매출액이 5천억 원 이상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동원홈푸드는 원료육의 구매부터 가공과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른다. 이로 인해 금천미트 축육 제품의 품질에 대해 소비자 신뢰도가 매우 높다.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금천미트는 국내산 한우와 육우, 젖소, 한돈, 수입우육∙돈육, 계육과 양육 등 ‘거의 모든 육류’를 취급한다.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B2C 소비자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동원홈푸드가 가공한 축육 제품은 마켓컬리, 쿠팡, SSG, 카카오 선물하기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와 이마트, 롯데마트,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경로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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