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가 패션 생태계 다양성 확대를 위해 신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실질적 결실을 보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중소 규모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경쟁력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 기획 및 생산, 마케팅, 브랜딩, 판매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4분기(10월~12월)에 총 6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여 브랜드의 합산 거래액이 2023년 4분기와 비교해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2024년 3분기에 238%를 기록한 이후 2개 분기 연속으로 세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 기획전, 인플루언서 협업, 퍼포먼스 광고 등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주효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인큐베이팅 브랜드에 ‘무진장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결산 기획전’ 등 대규모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했는데, 합산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24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브랜드 중 72%는 론칭한 지 3년 미만의 신생 업체다. 이 가운데 △미세키서울 △아이돈워너셀 △아캄 등은 2024년 기준 연간 거래액 20억대 브랜드로 급성장했다. 아이돈워너셀과 아캄은 2022년에 론칭해서 무신사에 입점한 지 2년여 만에 거둔 성과다. 미세키서울은 론칭 1년 6개월 만에 브랜드숍 ‘좋아요’ 수가 8만5천명에 달할 만큼 두터운 브랜드 팬덤을 끌어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중소 규모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경쟁력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 기획 및 생산, 마케팅, 브랜딩, 판매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4분기(10월~12월)에 총 6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여 브랜드의 합산 거래액이 2023년 4분기와 비교해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2024년 3분기에 238%를 기록한 이후 2개 분기 연속으로 세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무신사 스토어 온라인 기획전, 인플루언서 협업, 퍼포먼스 광고 등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주효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인큐베이팅 브랜드에 ‘무진장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결산 기획전’ 등 대규모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했는데, 합산 거래액이 전년 동월 대비 24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브랜드 중 72%는 론칭한 지 3년 미만의 신생 업체다. 이 가운데 △미세키서울 △아이돈워너셀 △아캄 등은 2024년 기준 연간 거래액 20억대 브랜드로 급성장했다. 아이돈워너셀과 아캄은 2022년에 론칭해서 무신사에 입점한 지 2년여 만에 거둔 성과다. 미세키서울은 론칭 1년 6개월 만에 브랜드숍 ‘좋아요’ 수가 8만5천명에 달할 만큼 두터운 브랜드 팬덤을 끌어모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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