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를 위해 TS는 1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직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TS 안전보건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올해 안전보건경영방침에 대한 설명에 이어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경영 실천 다짐 순으로 진행됐다.
TS는 이날 발표된 올해 안전경영책임계획에 따라 ▲공단 사업장 안전 ▲협력기업 안전 ▲국민 안전 등 3개 분야에 대한 안전 혁신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TS는 자체 수립한 안전경영책임계획에 따라 올해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지속가능한 안전경영 혁신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TS는 올해 전국 사업장의 사고통계, 위험성 평가 결과 등을 기반으로 자체 안전인증제 도입을 위한 ‘TS종합안전관리 지수’를 개발한다. 또 TS 전국 자동차 검사소에 화재진압용 질식소화포 보급과 행동 요령 전파로 전기차 화재 대비 비상대응조치 쳬계를 강화한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TS 전국 사업장과 협력기업의 안전 확보와 함께 국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장 환경을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며 “올해 중대재해 ZERO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