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G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업무 개선을 위해 추진됐으며, ▲ HUG 전용관 개설을 통한 홍보 활성화 ▲ 비대면 보증가입 채널 확대를 통한 고객 접근성 제고 ▲ 데이터 상호 공유 및 연구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한다.
세부적으로 국민의 접근성과 선호도가 높은 KB국민은행 플랫폼(KB부동산, KB스타뱅킹)에 ‘HUG 전용관’을 개설(2024년 12월 중 예정), 든든전세주택, 뉴빌리지 사업 등 국민주거안정을 위한 HUG의 다양한 사업과 정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한다.
또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HUG의 대표 상품인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에 대한 고객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기관 간 전용채널을 구축하여 비대면 보증가입이 가능하도록 한다.
아울러 HUG가 보유한 공공데이터와 KB국민은행이 보유한 AI 기반 민간 데이터를 결합하여 데이터의 신뢰성과 활용도를 높이고, 기관 간 연구 협력 강화를 통해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쓸 예정이다.
HUG 이창희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많은 국민이 주거 안정을 위한 HUG의 다양한 정책과 상품에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