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의 여름철 메뉴의 ‘아이스 로드’ 디저트 메뉴가 지난 8월 근 3개년 간 가장 높은 판매량인 300만개 이상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8월 폭염 일수가 16일에 달하는 무더위가 지속되며 아이스 로드(△팥빙수, △토네이도, △소프트콘 등)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이상 상승세를 보이며, 이 중 ‘토네이도’ 메뉴가 눈에 띄게 판매량이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달콤하고 시원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바탕의 토네이도는 취향에 따라 4가지 맛 중 선택해 즐길 수 있는 특징으로 8월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약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한정 메뉴로 선보인 ‘토네이도 망고젤리’는 곤약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메뉴로 CRM 연령대별 구매 패턴 분석 결과 1020세대의 구매율이 약 35%를 차지하며 저연령층 고객 대상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롯데리아는 신메뉴 토네이도 망고젤리 출시와 함께 기존 토네이도 3종 역시 전년 대비 판매량이 약 7% 상승한 시너지 효과를 확인하며, 올해 여름 한정 운영의 토네이도 망고젤리를 정식 메뉴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 8월 폭염 일수가 16일에 달하는 무더위가 지속되며 아이스 로드(△팥빙수, △토네이도, △소프트콘 등)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10% 이상 상승세를 보이며, 이 중 ‘토네이도’ 메뉴가 눈에 띄게 판매량이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 한정 메뉴로 선보인 ‘토네이도 망고젤리’는 곤약 젤리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메뉴로 CRM 연령대별 구매 패턴 분석 결과 1020세대의 구매율이 약 35%를 차지하며 저연령층 고객 대상 많은 인기를 얻었다.
또한, 롯데리아는 신메뉴 토네이도 망고젤리 출시와 함께 기존 토네이도 3종 역시 전년 대비 판매량이 약 7% 상승한 시너지 효과를 확인하며, 올해 여름 한정 운영의 토네이도 망고젤리를 정식 메뉴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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