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대통령실, 외국인력 활용 생산가능인구 확충 가능성 언급... "윤 대통령 저출생 대응 의지 강해"

2024-08-21 09:35:49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유혜미 대통령실 저출생대응수석비서관이 21일 인구 감소에 따른 생산인력 확충을 위해 외국인력 활용 가능성을 언급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 수석은 이날 KBS 라디오에 출연해 "그 부분과 관련해서도 앞으로 중장기 계획을 세워야 할 것"이라며 "생산가능인구가 빠르게 급감하는 상황에서 외국 인력 활용이 인구 확충에 한 가지 옵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유 수석은 "현재는 고용허가제가 시행되며 단기적으로 노동 공급이 부족한 부분에 외국 인력이 상당히 기여하고 있는데, 보다 중장기적으로 외국 인력을 어떤 식으로 활용하고 어떻게 유치할지, 또 외국인 입장에서 볼 때 우리나라가 얼마나 매력적인 옵션이 될지 종합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의 저출생 문제 대응 의지에 대해서도 "대통령께서 굉장히 의지도 강하시고, 이 문제가 얼마나 중요하고 또 얼마나 풀기 어려운지 인식하고 계신다"고 유 수석은 전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