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헥토헬스케어, 체지방 감소 유산균 인체적용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2024-07-09 19:32:08

헥토헬스케어, 체지방 감소 유산균 인체적용시험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헥토헬스케어가 자체 개발한 인체유래 프로바이오틱스 포뮬러 ‘BN-202M’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영양연구 분야의 권위있는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 ‘뉴트리언츠(Nutrients)’에 등재했다고 밝혔다.

헥토 관계자는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팀은 총 150명의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시험한 결과, ‘BN-202M’을 섭취한 그룹의 체지방 비율(%)과 체지방량(kg)이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라며 "체중과 BMI 역시 ‘BN-202M’ 섭취 그룹 내에서만 유의미한 변화가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BN-202M’의 꾸준한 섭취는 지방 대사를 조절해 지방세포 분화를 억제하고, 지방 조직 및 세포 크기의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특히 12주 후 장내 유익균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Akkermansia muciniphila)’가 유의하게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는 국내 제약바이오업계에서 차세대 프로바이오틱스로 주목받고 있는 장내 미생물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