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국제성모병원, 고독사 예방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2024-06-13 21:46:42

국제성모병원, 고독사 예방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현수 신부)이 지난 12일 고독사 예방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성모병원장 김현수 신부를 비롯해 강범석 서구청장,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승석 공동위원장, (사)함께가는세상 곽수관 이사장, 대한문화예술진흥원 이슬기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이날 인천 서구청에서 협약식을 맺고 고독사 예방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상호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는 등 유기적인 관계를 맺는 데에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대상자 발굴, 행정 지원 및 협조 ▲사업 전반 추진 및 관리 ▲인천 서구(가정, 석남, 신현원창, 가좌권역, 검단권역) 사업진행 ▲대상자 건강검진 지원 등이다.

병원장 김현수 신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