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솔라뱅크, ‘3.8패키지' 태양광 올인원 상품 선보여

2024-04-24 16:25:02

솔라뱅크, ‘3.8패키지' 태양광 올인원 상품 선보여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치에너지(대표이사 함일한)가 운영하는 솔라뱅크가 새로운 상품인 ‘3.8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에너지 관계자는 "‘3.8패키지'는 태양광 올인원 상품으로, 대출부터 운영 관리까지 태양광 발전사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최대 발전시간인 3.8시간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는 기존의 태양광 발전사업 서비스와 차별화된 부분으로, 월 수익 220만 원까지 보장하여 발전사업의 안정성을 높였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3.8패키지는' 최근 태양광 대출 사기나 관리 부실과 같은 문제로 인해 발생한 태양광 발전 사업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편리함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3.8패키지'는 발전소 준공 후 후불 지급으로 초기 비용의 부담을 제거하여 서비스 사용자는 자부담금 0원으로 태양광 발전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AI 기술을 기반으로 24시간 전문가 케어를 받을 수 있다.

솔라뱅크 담당자는 “발전시간은 수익과 직결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동안 다수의 업체가 발전시간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실제로는 한정된 조건에서만 보증이 이루어졌다”며 “3.8패키지는 국내 최초로 날씨나 발전소 문제와 관계 없이 발전시간을 보장한다”고 설명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