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유진기업, 세 번째 안전가이드 북 발간

2024-04-23 22:37:00

유진기업, 세 번째 안전가이드 북 발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유진기업이 레미콘 업계의 안전보건관리를 위한 ‘위험성평가 따라잡기’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레미콘 업계 내 안전문화 발전을 위해 유진기업의 노하우를 담아 만든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매뉴얼’과 ‘안전보건점검 가이드’에 이어 세 번째로 발행한 안전보건 가이드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발행한 ‘위험성평가 따라잡기’는 레미콘 선도기업인 유진기업이 10여년간 24개소의 레미콘 사업장에서 실시해온 위험성평가 실행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하고 있다"라며 "▲위험성평가의 개요 ▲위험성평가서 작성방법 ▲위험서평가 작성 사례 등이 이미지 및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레미콘 사업장의 공정·장소·작업에 따른 위험성평가 실시 사례를 수록하여, 그동안 중소 레미콘사가 낯설고 어렵게 느꼈던 위험성평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매뉴얼은 레미콘 업계 관계자 및 종사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