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HDC현대산업개발, ‘익산 부송 아이파크’ 분양 돌입

2024-04-19 13:38:20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이미지 확대보기
익산 부송 아이파크 투시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
[로이슈 최영록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19일 익산 부송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279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84㎡A 194가구 △84㎡B 119가구 △104㎡ 158가구 △123㎡ 40가구 등이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세대로 전체 구성됐다. 또 중앙 커뮤니티 광장과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전 세대에 일조권과 개방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194가구로 공급물량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84㎡A의 경우 4Bay 판상형 평면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침실이 남동향과 남서향을 향하고 있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 넓은 알파룸 공간으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양면 수납공간을 갖춘 현관 창고와 ‘ㄷ’자형 주방 구조를 채택하는 등 입주민의 편의성도 높였다.

84㎡B는 2면이 개방된 타워형 평면으로 쾌적한 개방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안방 수납공간을 확보하거나 넓은 침실로 활용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은 가변형으로 구성돼 있다. 또 판상형 대비 넓은 침실 공간을 확보했고 오픈형 주방을 채택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104㎡도 4Bay 판상형 평면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침실이 남동향과 남서향, 남향을 향하고 있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넓은 평수에 맞게 대형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갖추고 있으며 알파룸과 펜트리가 모두 포함돼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평수인 123㎡도 4Bay 판상형 평면에 전 세대 남동향을 향하고 있다. 광폭거실과 팬트리 2개소, 일자형 주방 구조를 채택해 개방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쾌적한 단지설계와 넓은 동 사이 거리와 단일 방향을 향하고 있는 동 배치로 인해 사생활 보호가 유리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안전한 보행로를 확보했으며 조경면적은 전체의 약 36%에 달해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조성됐다.

특히 자연의 아름다움을 단지 내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특화 조경이 특징적이다.

주문주, 상가와 연계된 단정하고 현대적인 경관 숲인 어반포레스트(URBAN FOREST), 3가지 테마가 모인 단지 대표 커뮤니티 광장인 다이내믹파크(DYNAMIC PARK), 이용자와 도시 맥락을 담은 테마정원인 테마가든(THEME GARDEN) 등이 대표적이다. 또 야외 미술관 콘셉트의 갤러리 파크에는 티하우스, 숲속 산책로, 워터오브제 등이 조성돼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프라이빗 독서실, 시니어 라운지, 키즈스테이션 등을 조성해 다양한 세대를 위한 편의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이달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월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일, 계약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10월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