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고신대병원, 휴일 반납하고 김해 다문화 무료진료

2024-04-02 11:27:51

(사진제공=고신대복음병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고신대복음병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지난 3월 31일 김해 합성초등학교에서 휴일을 반납하고 다문화 가족들을 위한 무료진로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무료진료에는 고신대병원 호흡기내과 옥철호 교수를 비롯하여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영상의학과와 치과가 참여했으며 합성초 재학생과 가족 70여명이 이날 진료를 받았다.
지난해 8월 경남김해교육지원청(안태환 교육장)과 다문화 가족 의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 어린이 및 가족들에게 지속적인 의료지원을 약속한바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김해동강초등학교에서 무료진료활동을 펼친바 있다.

안태환 교육장은 "지속적으로 고신대병원 의료진들이 김해지역 다문화 가정에 보여주고 있는 자발적인 섬김의 정신이 다문화 공동체에게는 큰 힘이 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의료지원을 요청 했다.

고신대병원 오경승 병원장은 “비상진료체제가 유지되는 어수선한 시기이지만 초대병원장 장기려 박사님이 보여줬던 무의촌 진료활동을 되새기며 사회에 소외된 자들에게 의료혜택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