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이종배 의원 “꼭 총선 승리해 尹정부 성공‧충주 발전 완성하겠다”

이 의원, 제22대 총선 충주시 선거구 국민의힘 후보 공천 확정

2024-02-26 13:01:33

이종배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이종배 국회의원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5일 후보 경선을 통해 이종배 現 충주시 국회의원이 제22대 총선 충주시 선거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종배 의원은 “먼저 충주 발전을 함께 고민해 주신 이동석‧정용근 후보께 감사드리며 충주 발전과 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이번 공천은 그동안 충주발전을 이룩한 성과를 토대로 충주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쟁취하란 당과 충주시민의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4선 도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 “반드시 총선을 승리해 더욱 강한 4선의 힘으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충주 발전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굳은 각오를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이 의원은 국회와 충주를 매일같이 오가며 △매년 국비 확보 최대 기록을 수립해 등원 후 국비 총 5조 8606억 확보 △충주-판교 직통열차 개통‧운행 시간 조정 △32개 국가·공공 기관 유치 △15개 산단 유치 △현대엘리베이터 등 우량기업 유치 △충북 유일 문화도시 선정 △전국 최초 온천도시 지정 등 충주 발전의 디딤돌을 마련했단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종배 의원은 ‘충청북도 행정부지사‧행정안전부 차관‧충주시장’ 등 중앙과 지방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여기에 전문성과 성실성을 인정받아 제21대 국회에서도 국민의힘 초대 정책위의장‧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을 맡는 등 중앙과 지역에서 활약들이 눈에 띈다.

지난 21일 이종배 의원은 예비후보에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앞으로 충주 맞춤 발전 공약들도 순차적으로 내놓게 된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