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코오롱글로벌, 드리미와 국내 독점 수입·유통 MOU 체결

2024-02-02 14:00:33

코오롱글로벌-드리미 MOU 기념사진(왼쪽 코오롱글로벌 상사사업부 박재민 본부장, 오른쪽 드리미 위하오(Yu Hao) 대표이사).(사진=코오롱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코오롱글로벌-드리미 MOU 기념사진(왼쪽 코오롱글로벌 상사사업부 박재민 본부장, 오른쪽 드리미 위하오(Yu Hao) 대표이사).(사진=코오롱글로벌)
[로이슈 최영록 기자] 소비자 유통사업에 진출한 코오롱글로벌(대표이사 사장 김정일) 상사부문이 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제품 확대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지난 1일 강서구 마곡 코오롱 원앤온리타워에서 글로벌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Dreame)와 국내 독점 수입 유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코오롱글로벌 상사사업부 박재민 본부장, 드리미 위하오(Yu Hao)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드리미는 2022년 코오롱글로벌을 통해 한국 로봇청소기 시장에 진출한 이후 2023년 ‘L20 Ultra’ 론칭과 함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드리미 위하오 대표이사는 양사간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다짐하고 성장을 만들어내기 위해 직접 한국에 방문,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사는 드리미 신제품 독점 수입 및 유통 체계를 강화하고 제품 연구, 서비스 품질 개선 등의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제품 기획부터 제품 출시 및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운영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드리미 본사와의 긴밀한 협력 및 연구, 투자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