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하여 21회를 맞은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축제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 광고계를 대표하는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공정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KCC건설에 따르면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은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문명인 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은 더욱 더 견고해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실제 에피소드로 광고를 제작한 하이퍼 리얼리즘 광고로 재미와 공감을 모두 잡았다고 평가받으며, 지난 12월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수상에 이어 금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도 금상을 수상하는 등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KCC건설 관계자는 “2020년 제작된 <문명의 충돌>광고에 대한 후속작 기대에 힘입어 국내 광고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시즌2 광고를 제작했고 시계열적 연속성을 갖고 제작한다는 자체가 큰 모험이었는데, 많은 분들께서 <문명의 충돌2- 신문명의 출현> 캠페인을 반가워 해주시고 광고에 공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며 “<문명의 충돌>1편도 서울영상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는데, 2편 역시 좋은 결과를 얻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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