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김한정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5억 확보했다”

- 왕숙천 장현 공원 테마정원 조성‧별내동 노후 자전거 도로 정비사업 지원
- 오남읍 외부 청사 리모델링‧오남읍 양지리 보도‧가드레일 설치 등에 투입

2023-12-31 00:22:31

지난 9월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해 김한정 의원(왼쪽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월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해 김한정 의원(왼쪽 다섯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남양주을‧재선)은 28일 남양주을 조미자(진접)‧김동영(오남)‧김창식(별내) 도의원과 함께 윈팀으로 뛰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35억원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확보된 예산은 진접 왕숙천 장현 공원에 맨발로 걷을 수 있는 황톳길과 함께 조명시설 등이 설치되는 테마정원 조성에 15억원을 사용하게 된다. 이에 더해 오남 보건진료소 건물 리모델링 사업에 2억원 투입 예정이다. 그리고 보행 환경이 열악한 오남읍 양지리 일원인 683-4번지와 산14-36번지의 보도 정비‧가드레일 설치‧보행로 단절 구간 연결 등에 8억원 배정됐다.
별내동은 택지개발지구인 별내동 940-1 일원의 10년 이상 된 노후 자전거 도로 재포장‧경계석 교체 등에 10억원 들여 기반 시설을 개선하게 된다. 이에 따라 자전거 이용 불편 해소와 안전성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김한정 의원은 “남양주을 세 명의 도의원과 함께 왕숙천 장현 테마공원 조성‧ 오남 보행로 시설 개선‧별내 노후 자전거 도로 개선 등에 사용될 경기도 특조 35억을 확보했다”며 “이를 통해 진접‧오남‧별내 주민들의 편익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편의 시설 개선으로 이어져 남양주을 주민 생활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