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양기대 의원, “광명시 시립 실내 수영장 건립 청신호 켜졌다”

2023-12-25 00:17:03

지난 21일 양기대 의원(가운데) 등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1일 양기대 의원(가운데) 등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의원실)
[로이슈 이상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 광명을)은 지난 21일 지역사무소에서 광명시 시립 수영장 건립을 위해 수영연맹 이승진 회장 등 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내년 광명시 예산에 실내 수영장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비 2천만원이 책정되어 수영장 건립에 청신호가 켜진 상황에서 향후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양기대 의원은 지난 9월 더불어민주당과 광명시간 당정협의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에게 “수영장이 부족해 시민들이 만날 때 마다 불편을 호소한다”며 시립 수영장 건립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박 시장이 관련 예산을 책정했고 지난 14일 광명시 의회에서 통과됐다.

수영연맹 이승진 회장은 “수영장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워낙 커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내년에 수영장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이 잘 진행되어 수영장 건립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수영연맹은 현재 시민들을 상대로 수영장 건립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기대 의원은 “수영장 건립 타당성 조사용역 예산이 통과돼 수영장 건립에 청신호가 켜졌다”며 “광명시와 협의해 수영장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고 예산 확보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