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김영식 의원, “구미 발전 밑거름 되도록 면밀히 민생 살피겠다”

­2000여명 환호 속 구미 최첨단 경제도시 도약 비전 제시
­김 의원, “시민과 함께하는 2023년 의정보고회 성료했다”

2023-12-20 17:36:07

지난 17일 김영식 의원이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사진=의원실)
지난 17일 김영식 의원이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사진=의원실)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민의힘 김영식 국회의원(경북 구미을)이 4년간 의정활동과 지역구 성과를 보고하기 위해 마련한 ‘구미는 김영식, 시민과 함께하는 2023 의정보고회’를 지난 17일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성황리에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구미시민과 당원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 반도체 특화단지 등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숙원사업‧애로사항‧민원 등에 대해 구미시민들과 당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윤두현 의원은 현장 축사를 통해 “김영식 의원은 국회 공인 과학기술 최고 전문가라면서 구미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김형동 의원은 “김영식 의원이 자타공인 국회 세미나 개최 등 학술연구를 제일 많이 하는 의원이다”며 “윤석열 정부가 추구한 과학입국의 최고 적임자다”고 말했다.

여기에 더해 정우택 국회 부의장‧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이만희 사무총장‧김석기 최고위원‧주호영‧안철수‧박성중 국회의원‧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오세훈 서울시장은 영상메시지로 의정보고회를 축하해줬다.

김 의원은 올해 구미시 3대 국책사업인 ▲반도체특화단지 ▲방산혁신클러스터 ▲녹색융합클러스터 달성 등을 보고했다. 지난해 ▲이차전지 육성 거점센터 건립 ▲한류 메타버스 전당 데이터센터 추진 등 구미 경제 활성화와 미래 먹거리 창출 등의 성과를 설명하기도 했다. 특히, 도·농 복합도시로 ▲산동‧장천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선정 ▲한국식품연구원 경북본부 설립 ▲2023년 농촌협약 공모사업 유치 등 농업 현안과 대구경북선 동구미역 신설 추진 ▲구미 군위 간 고속도로 조기 건설‧IC신설 등 대구경북신공항 배후 도시 추진 경과‧향후 계획을 상세히 언급했다.

김영식 의원은 “매서운 추위에도 귀중한 시간 내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의정보고회를 통해 구미 발전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며 구미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더 낮은 곳에서 민생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