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건설에 따르면 스위첸 캠페인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2020년 캠페인 <문명의 충돌>의 후속 광고다. 문명의 충돌은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 다른 문명이 부딪히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다’라는 메시지로 많은 공감대를 자아내며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대상, 올해의 광고상 대상 등 유수의 광고제를 석권한 바 있다.
문명의 충돌2-신문명의 출현은 부부에게 아이가 생기고 부모가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문명인 아이의 출현으로 새롭게 빚어지는 충돌과 화합의 시간이 쌓여 가족이라는 집은 더욱 더 견고해 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실제 에피소드로 광고를 제작해 하이퍼 리얼리즘 광고로 반향을 얻으며, 재미와 공감을 모두 잡은 광고로 호평을 받았다고 KCC건설은 설명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문명의 충돌 광고에 대한 후속작 기대에 힘입어 광고에서는 이례적으로 시즌2 광고를 제작하였고 전편보다 뛰어나 속편은 없다는 소포모어 징크스를 염려했는데, 이번 광고도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현실육아의 리얼한 일상을 훌륭한 연기로 완성해준 김남희 배우, 박예니 배우에게 특히 감사를 표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