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임직원부터 파트너사까지 ‘안전 마인드셋’ 확대

2023-10-23 15:55:49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이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Safety ON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이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Safety ON 리더십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임원, 현장소장, 팀장, 파트너사 CEO를 대상으로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 마인드셋(mindset사고 방식 혹은 마음가짐) 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10일에는 현장소장을 대상으로 ‘Safety ON 리더십 교육’을, ▲13일에는 전 임원 및 팀장을 대상으로 ‘경영진 안전 마인드셋 교육’을, ▲19~20일은 파트너사 CEO를 대상으로 ‘우수파트너사 안전 워크숍’ 및 ‘안전 마인드셋 교육’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안전에 관한 기본 원칙을 준수하고, 안전 역량 강화를 비롯해 현장 전반에 안전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이날 박현철 부회장은 “모든 안전은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고, ‘생명존중과 근로자 맞춤형 안전교육 및 관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현장소장들은 박 부회장의 교육에 깊이 공감하며 현장의 리더로서 책임을 다해 안전의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재해예방을 위해 각 현장을 점검할 것을 약속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당사는 이러한 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안전보건 관리제도를 강화해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하도급 입찰제도 개선을 통해 안전관리 우수 파트너사 선정을 확대하는 한편 계약우선협상권 및 입찰참여 기회 확대 등 파트너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