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귀뚜라미, 소비자 친화 캐릭터 사업 본격화... ‘귀뚜라미 굿즈’ 출시 外

2023-10-16 14:50:34

[산업 이슈] 귀뚜라미, 소비자 친화 캐릭터 사업 본격화... ‘귀뚜라미 굿즈’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대표 캐릭터 ‘뚜람이’와 ‘뚜림이’를 활용한 ‘귀뚜라미 굿즈’를 귀뚜라미몰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뚜람이와 뚜림이는 ‘보일러 내부에 살면서 사람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보일러 박사’라는 콘셉트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보일러를 선물하려고 하는 따뜻한 감성을 가진 캐릭터이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한 캐릭터 뚜람이를 공개했다. 동시에 캐릭터 디자인을 전면에 담은 ‘귀뚜라미보일러 핫팩’을 아이디어 상품으로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새롭게 문을 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귀뚜라미몰’을 통해 캐릭터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신규 출시하는 귀뚜라미 굿즈는 ‘캐릭터 머그컵’과 ‘캐릭터 아크릴 키링’ 등 2종이다.

캐릭터 머그컵은 파스텔톤 그린과 옐로 색상에 각각 골프치는 뚜람이와 뚜림이 캐릭터가 그려진 두 가지 타입으로 제작됐다. 최근 유행하는 노르딕(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컬러감으로 실내 소품으로도 적합하다.
국내 대표 도자기 브랜드 한국도자기와 협업으로 제작한 고품질 파인본차이나(소뼛가루를 섞어 만든 고급 도자기) 소재로 부드러운 색감에 보온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캐릭터 아크릴 키링은 ‘보일러기사 뚜람이’, ‘골프치는 뚜람이’, ‘골프치는 뚜림이’의 세 가지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각 타입별로 캐릭터들의 특색 있는 복장과 동작 그리고 소품을 함께 구성해 디자인에 풍성함을 더했으며 파우치, 자동차 키, 가방, 이어폰케이스 등 다양한 물품에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여운 외모와 따뜻한 감성을 지닌 캐릭터를 통해 귀뚜라미 브랜드 이미지가 더욱 친숙하게 인식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디자인과 스토리를 갖춘 캐릭터 굿즈를 귀뚜라미몰에 지속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대표 보일러 기업으로 오랫동안 굴뚝기업의 인식이 강했던 귀뚜라미는 최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으며 B2C 시장에서 소비자 친화력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이며 난방매트의 세대교체 바람을 일으킨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이 대표적이다. 올해 출시한 ‘2024년형 3세대 카본매트’는 사용 환경과 개인별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숙면 과학을 적용해, 난방매트를 넘어 동절기 필수 숙면 가전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귀뚜라미는 지난달 직영 온라인몰인 ‘귀뚜라미몰’을 정식 오픈하며 계절가전, 생활가전, 푸드, 캐릭터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B2C 상품 라인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서울테크노파크, Growing-Up Day (투자유치·기술특례상장)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서울테크노파크(이하 서울TP)가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이하 KITIA)와 10월 11일(수) 서울 중구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공동 개최한 ‘2023 Seoul Growing-Up Day(투자유치·기술특례상장)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 Seoul Growing-Up Day는 '스타트업에서 유니콘으로!'를 주제로 기술이전 계약 완료 또는 예정인 서울지역 기업의 스케일업(Scale-up)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TP와 KITIA가 공동 기획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주관기관인 서울TP와 KITIA를 중심으로 한국거래소 및 밴처캐피털(VC) 15개사가 참여하여, 모의 IR피칭·VC 투자심사역의 투자유치 전략 강연·기술특례상장제도 안내·벤처캐피털(VC)의 운영펀드 소개·투자 및 기술특례상장 1대1 현장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투자유치 및 기업공개(IPO)에 관심 있는 서울 지역 기업의 상담수요에 따른 VC 심사역 및 한국거래소 기술특례상장 전문가를 사전 발굴·연계함으로써, 참여기업 특성에 따른 맞춤형 상담이 진행되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블루버드, AIDC의 전 라인업에 최신 5G 및 Private 5G 기능 완성

프랑스의 파리에서 영화제로 유명한 칸(Cannes)으로 가기 위해 TGV를 타려면 반드시 만나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달리는 열차 안에서 티켓을 검표하는 검표원들이다. 10년 전부터 검표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제품은 놀랍게도 한국의 중견기업 블루버드 제품이다.

블루버드는 이번에 S50,S70 및 S20로 구성된 S 시리즈를 선보였다. AIDC의 전 라인업에서 Zebra에 이어 두 번째로 5G 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AIDC 산업군 2위 Honeywell 조차 1개의 라인업에만 산업용 5G 제품을 적용하고 있을 만큼 산업용 시장은 진입 장벽이 높은 분야다. 전 세계 글로벌 인증 및 각종 소프트웨어, IOT 솔루션들과의 호환성 검증 및 다양한 산업현장에서의 신뢰성 확보에 천문학적인 비용이 투여되기 때문에 축적된 기술력이 없이는 쉽게 도전장을 내기 어려워서다.

Qualcomm의 강력한 6490 CPU를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16및 5년의 lifetime, 3 m의 낙하 스펙으로 무장하고 택배, 국방, 제조 현장, 창고, e-commerce등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제품 S70, 그리고 S70과 같은 최고의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300g 미만의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 백화점, 마트, 병원, 우체국 등에 최적화된 S50, 또한 5G와 긴 lifetime에 12mm 두께와 230g대의 초경량을 실현한 경제적인 솔루션 S20의 출시로 2022년 말부터 시작된 여정은 10개월여 만에 마무리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