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윤재갑 의원, 국비 21.8억 확보…완도 섬 숲 경관 복원된다

- ­완도 고금면·약산면 일대 60500평 섬 숲 경관자원 회복
- ­생태복원·경관복원·지역경제 활성화 3가지 효과 기대

2023-09-15 15:13:30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국회의원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국회의원
[로이슈 이상욱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재갑 국회의원(해남·완도·진도)은 완도군이 산림청의 ‘섬 숲 경관 복원’ 사업에 선정돼 21.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완도군의 이번 ‘섬 숲 경관 복원’ 사업은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반영돼 완도 고금면과 약산면 일대 60500평에 기후변화 등으로 훼손된 섬 숲 산림 생태 복원을 실시하게 된다.

섬 숲은 한반도 3대 핵심 생태 축의 하나로 독특한 생물상이 분포하고 경관이 수려하며 보전 가치가 높다. 완도 섬 숲은 일제 강점기와 한국전쟁 등으로 산림이 훼손돼 복원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기후변화 대응 일환이기도 한 이번 섬 숲 경관 복원 사업은 탄소 흡수원 확보·아름답고 독특한 경관 자원 구축·일자리 창출과 관광 산업 발달 기여 등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갑 의원은 “이번 ‘섬 숲 경관 복원’사업으로 치유의 섬 완도에 건강한 산림이 복원되고 관광 산업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