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정종복 부산 기장군수,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2023-09-13 16:13:18

현장민원실을 주재하고 있는 정종복 기장군수.(사진제공=부산 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현장민원실을 주재하고 있는 정종복 기장군수.(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정종복 부산 기장군수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답하는 ‘2023 하반기 주민과의 대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장민원실은 9월 13일부터 9월 20일까지 5개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군정의 주요현안에 대해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날 일광읍(임해행정봉사실)에서 각계각층의 주민대표가 참석해 열린 현장민원실은 주민들의 현안 건의에 대하여 군수가 답변하고, 해당 부서장이 보충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일광신도시 교통난 해소를 위한 방안 ▲일광읍 청사 주차장 부지 확보 ▲ 일광 동백마을 소방도로 개통 관련 등 굵직굵직한 지역 현안들이 제시되어 주민들과 격의 없는 자유로운 대화가 이어졌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주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아울러 “담당부서에서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이고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현안 문제 해결에 모든 행정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현장민원실은 15일 기장읍, 18일 장안읍, 19일 철마면, 20일 정관읍 순으로 진행하면서 주민들과의 대화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