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효성, 급여나눔 통해 베트남 초등학교에 도서관 선물 外

2023-09-08 20:55:56

[산업 이슈] 효성, 급여나눔 통해 베트남 초등학교에 도서관 선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효성이 지난 7일 베트남 중부 꼰뚬성 꼰플롱현 망덴구에 위치한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에 도서관을 기증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완공식에는 효성 광남법인 박찬 법인장, 플랜코리아, 플랜베트남,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 교사 및 관계자, 학생 167명과 학부모 5명이 참석했다.
이번 도서관 기증은 효성 임직원들이 베트남 취약계층 아동과 결연해 매월 급여를 나눠 후원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을 보태 후원 아동이 사는 지역사회의 교육 환경 개선을 진행하면서 이루어졌다. 급여나눔에는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효성굿스프링스㈜의 임직원 약 180명이 참여하고 있다.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는 효성 사업장이 위치한 광남성 옆의 꼰뚬성 산악지역에 위치해 있다. 학생들은 도서관을 비롯한 학습 공간과 기자재 부족으로 교육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효성은 도서관과 함께 도서관 내부 기자재, 배드민턴, 체스 등의 교육용 도구, 도서 450권을 기증했다.

완공식에 참석한 박찬 법인장은 “망덴 기숙형 초등학교 도서관은 한국의 효성 임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 전달한 금액에 효성그룹에서 같은 금액을 지원해 완성된 뜻깊은 곳이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효성은 베트남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보다 밝고 희망이 넘치는 곳으로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효성은 2018년부터 국제구호개발 NGO인 플랜코리아와 함께 ‘베트남 소외지역 아동 지원 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고, 베트남 저개발 지역 아동과 지역 사회에 대한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2018년부터 효성과 효성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총 1,191명의 베트남 학생의 교육과 생활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효성은 베트남 남부 호찌민시 인근의 연짝 공단과 베트남 중부 광남성 땀탕공단에서 스판덱스와 안전벨트 원사, 타이어코드 등을 비롯한 주력제품 생산기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효성은 앞으로도 베트남에 대한 투자 확대와 협력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11년부터 베트남 무료 진료 활동인 ‘베트남 미소원정대’를 파견해 매년 1,000여 명 이상의 주민을 치료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 중부 광남성 산악지대 유치원 건설, 미혼모 자립을 위한 양돈 사업 지원 등 베트남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성쎌틱, ENTECH 출품으로 대표 친환경 보일러 브랜드로 자리매김

대성산업의 대표적 계열사인 보일러 제조 전문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친환경 보일러 브랜드로서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이하, ENTECH)에 제품을 출품하였다고 밝혔다.

ENTECH는 대한민국 최대 환경 에너지 전문전시회로서, 한국판 그린뉴딜과 탄소정책을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국내외 바이어들과 친환경 에너지 업계에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혁신을 선도하며 친환경 인증 제도를 운용하고 있는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에서도 탄소 배출 절감에 앞장서는 친환경 보일러 전시부스를 마련하였으며, 대성쎌틱은 다양한 환경 인증을 득한 대표적인 친환경 보일러 제조∙판매 업체로서 부스 내 소개되었다.
대성쎌틱은 친환경 보일러 인증 제도가 도입되기 이전부터 저탄소, 고효율 보일러 기술 개발에 매진, 탄소 배출은 물론 가스비까지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콘덴싱 보일러를 제조해왔다. 2020년에는 열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NOx) 배출농도 20ppm 이하, 일산화탄소(CO) 배출농도 100ppm 이하의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DNC Series를 처음으로 선보였고, 이후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 열교환기의 재질을 고급화해 내구성을 더욱 강화하고 NSF인증으로 물 위생에 대한 적합성을 공인 받은 후속 모델을 출시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엔젠바이오, 세계폐암학회 출격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반의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 (354200, 대표이사 최대출)가 9월 9일부터 1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폐암학회(World Conference on Lung Cancer)에 참가해,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 체외진단시장 진출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세계폐암학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Lung Cancer, IASLC)는 폐암 및 흉부 악성 종양에 특화된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로 전 세계 100여개국, 약 8,000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엔젠바이오는 세계폐암학회에서 ‘액체생검(Liquid Biopsy)’ 기술을 활용해 혈액 내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순환종양핵산(circulating tumor DNA, ctDNA) 정보를 높은 정밀도로 분석하는 폐암 정밀진단 기술인 ‘ctDNAaccuPanel™ Lung’을 선보일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