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준공식에는 DK아시아 김효종 대표이사·부사장과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 신충식 인천시 교육위원장, 이한종 서구의회 부원장, 김학엽 서구의원, 김용식 인천서구발전위원장 등을 비롯해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입주자, 인천 한들초등학교·병설유치원 예비 학부모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 한들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은 DK아시아의 기부채납 1호로 연면적 1만8102㎡, 지하 1층~지상5층으로 초등학교는 38개 학급, 병설유치원은 7개 학급으로 조성됐다. 총 400억원의 예산이 들어간 초대형 사업으로 2021년 12월 착공에 들어간 이래 19개월만인 2023년 6월 준공을 완료했다.
DK아시아에 따르면 인천 한들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는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해 차량의 주차는 지하 1층에 하도록 설계됐으며, 지상은 차량이 없는 운동장으로 조성됐다. 또 아이들의 건강과 인지능력 발전을 위해 마루 및 목창호에는 캐나다산 친환경 목재가 사용됐고, 아이들의 안전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 마감재가 적용됐다.
특히 DK아시아는 미래의 초석이 될 아이들이 최고의 교육환경에 학습을 받을 수 있도록 최신식 교육 기자재를 기증했으며, 아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실내 체육관과 도서관, 급식실, 화장실, 실험실, 교육실 등 모든 시설을 최신식으로 지어 기증했다.
인천한들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은 인접해 있는 대한민국 첫 번째 리조트도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4805세대 대단지의 입주 시기에 맞춰 입주민 자녀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9월 개교 예정이다.
DK ASIA 김효종 대표이사·부사장은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훌륭한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친환경 자재와 최신의 시설을 적용한 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을 지어서 기증했다”며 “올해 하반기 선보이는 리조트특별시 콘셉트의 리조트도시 시즌2 총 2만1313세대에서도 친환경 명품학교를 지어서 기증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