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사이클 문화 확산과 업사이클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업사이클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 체험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팝업스토어 행사는 수원역 롯데몰 1층에 위치한 센터홀에서 20일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동네형, 에필스튜디오, 공공디자인이즘 등 업사이클 기업이 참여해 업사이클 체험행사, 제품 판매를 진행한다. 세컨핸드(중고) 전문 업체이자 롯데마트 참여기업인 슈퍼식스도 함께 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슈퍼식스는 버버리, 디올 등 하이앤드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미국 대형 창고 빈티지 제품이 대부분인 다른 빈티지 업체와는 다르게 고객들이 더 많은 품목들을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 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광복절에는 연휴를 맞아 쇼핑몰을 찾는 방문객들이 몰리면서 하루 매출 2,000만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업사이클 제품인 RE:EARTH 장바구니 및 빈티지 티셔츠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업사이클 문화행사로 병뚜껑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운영하며,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부스별 참가자 대상 만족도 조사 참여 시 업사이클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본행사는 현재 5일 차를 맞으며 약 20,00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리사이클 제품구매 및 업사이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본 행사는 오는 20일 일요일까지 수원역 롯데몰 1층 메인홀에서 계속되며, 도민에게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자원의 순환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